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OpenGL 기초 (이론)

YeJinii 2021. 4. 5. 00:18

OpenGL Primitives - 미리 정의된 객체

 

Point

- GL_POINTS

 

Line

- GL_LINES 

- GL_LINE_STRIP //연결(추가된 순서에 따라)

- GL_LINE_LOOP //끝을 닫음, loop 형태

 

Polygon //다각형

- GL_POLYGON //점의 개수에 맞게 닫힌 다각형을 만들어줌

- GL_TRIANGLES //삼각형 (점 3개 제공)

- GL_TRIANGLE_STRIP //첫 점 세 개가 주어질때 삼각형이 그려지고 점이 추가될 때마다 삼각형이 생김

- GL_TRIANGLE_FAN //부채꼴처럼 삼각형이 생김

- GL_QUADS

- GL_QUAD_STRIP //사각형(두개가 추가되어야 사각형 하나가 더생김 

 

Miscellaneous //다면체 (solid 색칠 wire 선)

- Cube 

  void glutSolidCube(GLdouble size)

  void glutWireCube(GLdouble size)

- Tetrahedron 정사면체

- Icosahedron 정이십면체

- Sphere

- Torus (내부반지름, 외부반지름, 동그란 방향으로 자르는 것의 간격, 튜브 모양으로 자르는 것의 간격) 도넛 모양

- Cone (원, 높이, ...) 원뿔

- Teapot 주전자

 

glClearColor(RED, GREEN, BLUE, ALPHA) //배경색상

 

점의 크기와 선의 두께 지정 가능

- glPointSize(GLfloat size)

   - glGetFloatv(GL_POINT_SIZE_RANGE) //그 값을 가져올 수 있음

- glLineWidth(GLfloat size)

   - glGetFloatv(GL_LINE_WIDTH_RANGE)

 

glShadeModel(mode) //다면체의 색을 채움

mode

1. GL_FLAT(같은 색으로)

2. GL_SMOOTH(그라데이션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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