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OpenGL 기초 (이론) 본문
OpenGL Primitives - 미리 정의된 객체
Point
- GL_POINTS
Line
- GL_LINES
- GL_LINE_STRIP //연결(추가된 순서에 따라)
- GL_LINE_LOOP //끝을 닫음, loop 형태
Polygon //다각형
- GL_POLYGON //점의 개수에 맞게 닫힌 다각형을 만들어줌
- GL_TRIANGLES //삼각형 (점 3개 제공)
- GL_TRIANGLE_STRIP //첫 점 세 개가 주어질때 삼각형이 그려지고 점이 추가될 때마다 삼각형이 생김
- GL_TRIANGLE_FAN //부채꼴처럼 삼각형이 생김
- GL_QUADS
- GL_QUAD_STRIP //사각형(두개가 추가되어야 사각형 하나가 더생김
Miscellaneous //다면체 (solid 색칠 wire 선)
- Cube
void glutSolidCube(GLdouble size)
void glutWireCube(GLdouble size)
- Tetrahedron 정사면체
- Icosahedron 정이십면체
- Sphere 구
- Torus (내부반지름, 외부반지름, 동그란 방향으로 자르는 것의 간격, 튜브 모양으로 자르는 것의 간격) 도넛 모양
- Cone (원, 높이, ...) 원뿔
- Teapot 주전자
glClearColor(RED, GREEN, BLUE, ALPHA) //배경색상
점의 크기와 선의 두께 지정 가능
- glPointSize(GLfloat size)
- glGetFloatv(GL_POINT_SIZE_RANGE) //그 값을 가져올 수 있음
- glLineWidth(GLfloat size)
- glGetFloatv(GL_LINE_WIDTH_RANGE)
glShadeModel(mode) //다면체의 색을 채움
mode
1. GL_FLAT(같은 색으로)
2. GL_SMOOTH(그라데이션)